|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로고 |
[매일안전신문=김순점 국민안전기자]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가 울산 ARC 기공식에 참석하여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에 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국무총리, 한덕수)는 지난 15일, 울산 미포국가산업단지 내 부곡 용연 지구에서 개최된 SK지오센트릭의 ARC 기공식에 참석했다고 19일 밝혔다.
한 총리의 이번 방문은 순환 경제로의 전환이 탄소중립의 핵심 수단임을 부각하고, 대표적 순환자원인 폐플라스틱 재활용의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함이다.
ARC는 세계 최초로 폐플라스틱의 3대 화학적 재활용 기술인 열분해 및 후처리, 해중합, 초임계 용매 추출을 집약한 플라스틱 재활용 클러스터로, 총 투자비 약 1.8조 원 규모이며 연간 약 32만 톤의 폐플라스틱이 처리될 전망이다.
기공식 후에는 환경부, 산업부, 울산시, 한국환경연구원, 그리고 SK지오센트릭을 비롯한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 관련 기업들이 참석하는 간담회를 열고, 정부‧지자체의 정책지원 현황과 업계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논의했다.
한 총리는“앞으로 플라스틱의 지속 가능한 선순환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부가가치가 높은 화학적 재활용의 비중을 계속해서 높여가야 할 것”이라며,“오늘 제기된 여러 의견을 토대로 탈 플라스틱 사회 실현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폐플라스틱 활용이 순환 경제로의 전환에 핵심 수단으로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자체 및 기업‧연구기관들의 노력과 선도적 실천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뉴스] 임상섭 산림청장, 2025년 제1회 나무의사의 날 기념행사 참석](https://idsncdn.iwinv.biz/news/data/20250624/p1065597854320216_709_h2.jpg)
![[포토뉴스] 임상섭 산림청장, 제2회 대한민국 목조건축박람회 참석](https://idsncdn.iwinv.biz/news/data/20250312/p1065599501829032_959_h2.jpg)
![[포토뉴스] 임상섭 산림청장 “조경수산업협장과 교류·협력 강화해 나갈 것”](https://idsncdn.iwinv.biz/news/data/20241105/p1065602521893015_755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