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 ESG 시대 '동반 리더십' 주제로 의료계 강연

이종삼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5 17:09:50
  • -
  • +
  • 인쇄

 

 

[매일안전신문=이종삼 기자] ESG 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이 기업 경쟁력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상담심리학 박사 권영찬 교수가 다양한 사회공헌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과 의료기관의 동반성장을 주제로 한 리더십 강연에 나선다.

권영찬 교수는 오는 7월 10일 서울 수서에서 의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동반시대 함께 성장을 이끄는 동반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는 조직의 성과뿐 아니라 사회적 책임과 상생의 가치를 함께 실현하는 ESG 경영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과 의료기관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리더십 방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권 교수는 “리더십은 혼자만의 성취가 아니라 함께 성장하고 동행하는 과정에서 진정한 가치가 발휘된다”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상생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조직 운영의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강연에서는 국내 기업들의 동반성장 사례도 함께 다룬다. LG전자와 세미솔루션의 투명 디스플레이 국산화,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이노백의 해외 공동 마케팅을 통한 베트남 시장 진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복을 만드는사람들의 비건 냉동김밥 미국 수출 확대, 현대모비스의 협력사 ESG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은 기업과 협력사가 함께 성장하며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성과를 동시에 창출한 모범적 사례로 소개된다.

또 삼성전자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지역상품권 연계 프로그램과 제복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추가 혜택 사례도 상생 경영의 사례로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권 교수는 강연 활동과 함께 꾸준한 사회공헌도 이어오고 있다. 2010년부터 다일공동체와 실로암안과, 한부모가정사랑회 등과 협력하며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해왔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